사용자 리뷰

User review

게시판 상세
레오폴드 FC900RBT MX2A 한글 은축 그레이블루
노**** 2023-12-02


저는 기계식 키보드 입문 초보라서 전문적인 관점으로 리뷰 할 수는 없지만

저처럼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해보시는 입문자 분들도 계실거같아 초보의 관점에서 후기를 적어보도록하겠습니다.


사진과 함께하는 리뷰는 아래의 주소에 남겨두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nohs75/223280957018



박스를 열면 플라스틱소재로된 키보드 덮개와 여분의 건전지가 케이블과 건전지, 여분의 키와 키를 교체할수있는 조그마한 기구가 들어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플라스틱 덮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 부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덮개를 따로 구매하지 않고 기본으로 제공해줘서 전체적인 패키징에 조금 더 정성이 들어간 느낌을 받았습니다.


처음 키보드를 만져본 느낌은 약간 보들보들한 느낌의 질감이였습니다.

키캡은 매끈한 느낌이 아니여서 타자를 칠때 약간 마찰을 잡아줘서 안정적으로 키를 누를 수 있게 도와주는 느낌이였고,

또 좋은점은 

저는 노트북을 사용해서 노트북에 있는 키보드 위주로 작업했었는데 노트북 키는 매끄러운 소재라서 조금 불편했었는데

레오폴드 키보드의 키캡은 오래 사용해도 손에 기름이 키보드에 남을거 같지않을거같은 느낌의 소재였어요. 



블루투스 연결방법은 키보드 뒷면에 건전지를 넣고, 블루투스스위치를 온으로 옮겨놓은 뒤 스위치 아래의 구멍을 조금 날카로운것으로 콕 눌러주어야 하더라구요! 

저는 이부분에서 조금 헤맸습니다. 


그리고 맥북이나 윈도우기반 노트북이나 상관없이 모두모두 잘 작동하는것도 장점인거같아요! 블루투스연결로 두가지 기계를 왔다갔다 할 수있어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네요!


제가 제공받은 제품은 은축이였습니다.


은축을 써본느낌은 일단 가벼운느낌으로 타자를 가볍게 칠 수있다는 것이였습니다.

예전에 갈축키보드를 한번 잠깐 사용해본적이있는데 그때와 다르게 이 키보드는 키압이 45g이여서 확실히 부드럽게 잘 써지는 느낌인거같아요. 

가볍게 타자를 칠 수 있어서 부드러운 키감을 좋아하시거나 빠르게 타자를 치시고 싶으신 분들께 적절한 키보드일거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조용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회사나 이런곳에서 사용하기는 조금 힘들 수도있지만 집에서 적당한 느낌으로 작업하기는 너무 좋을거같아요.


제품정보를 확인해보니 이미 소켓 돔 핀포인트 링 윤활이 되어있고, 

키보드 내부에도 흡음 패드가 있어서 조금 더 소음을 확실하게 잘 잡아주는 거같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키보드의 높이고 높은 편이 아니라서 손목에도 크게 무리가 가는 느낌이 아닌것도 레오폴드 키보드의 장점인거같습니다

다른 키보드들은 손목받침대나 이런것도 함께 사용하는것을 추천하기도 하는거같은데 레오폴드 키보드는 손목 받침대와 함께 사용하지 않아도 충분한거같아요.


이제 일반적인 노트북키보드로 작업하는것이 벌써부터 불편해지네요! 앞으로 계속 이 키보드를 사용할거같아요! 


부족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