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리뷰

User review

게시판 상세
FC750RBT MX2A 흑축(코랄블루) 리뷰
박**** 2023-12-15

레오폴드에서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진행했던 리뷰이벤트에 응모하여 제품을 받게 되었습니다.

체리에서 오랜만에 리뉴얼되어 출시한 신형스위치에도 관심이 많았기에 상당히 기대되는 제품이었습니다.

제품박스는 기존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예전에도 그랬듯이 제품칼라를 어림짐작할 수 있는 상자의 배색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박스내부 포장도 매우 깔끔하게 잘 정돈 된 모습이었습니다.

플라스틱 재질의 투명커버가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보드 외 구성품은 AAA사이즈 건전지 2개, USB C타입 케이블, 여분 키캡과 키캡풀러입니다.

이전 제품군들에는 제품설명서가 함께 들어있었는데, 이번 제품부터는 패키지에서 제외된 것인지 찾아볼 수는 없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한 것들이지만, 종이설명서가 없는 것은 살짝 아쉬웠습니다.

코랄블루 색상은 실물깡패입니다.

하우징은 퓨어화이트가 아닌 크림화이트에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크림화이트에 코랄블루, 배색도 너무 좋고 특히나 키캡에 적용된 코랄색상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캡품질 역시 명불허전, 간혹 키캡 아랫쪽에 이중사출자국이 보이기는 했지만, 사용시에는 보여지는 곳이 아니기에 크게 신경쓰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우징과 키캡이 거의 동일한 재질인듯 오돌도돌한 PBT의 느낌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MX2A 스위치는 기존과는 확연히 다른 느낌입니다.

제원 상으로는 거의 동일한데, 실제로 타건해보니 몇몇가지 다른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선, 작동거리가 기존 대비 조금 짧아진것 같습니다.

짧아진 작동거리로 인해 키압이 훨씬 높게 느껴입니다.

공장윤활 상태에서 서걱임은 삼신흑에 비해 많이 개선되어서, 기분좋은 서걱임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번 제품부터 기보강 사이에 흡음재가 추가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로 인한 것인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타건감이 엄청 단단해졌습니다.

스페이스바를 포함한 스테빌은 꽤 잘 잡혀있습니다.

이런 점으로 인하여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만약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타건을 해보시고 구입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전보다 단단하면서 정갈한 키감을 원하신다면, 매우 만족하실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장시간 타건을 하실 분들이라면 흑축보다는 적축이나 저소음적축을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본 게시판에 사진은 용량초과로 등록이 되지 않고, 동영상 또한 삽입이 되지 않아 아래에 블로그 주소를 남겨두었습니다.

코랄블루의 멋진 색감과 타건영상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한번쯤 방문하여 보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은 기회를 주신 레오폴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멋진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phkairbone/223293854763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